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윤 대통령, 현충일 추념식 참석···"실질적 안보 능력"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윤 대통령, 현충일 추념식 참석···"실질적 안보 능력"

등록일 : 2022.06.06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6일)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추념사에서 북한의 도발에 단호하고 엄정하게 대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실질적인 안보 능력을 갖춰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채효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채효진 기자>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장소: 오늘 오전, 국립서울현충원)

"우리 정부는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단호하고 엄정하게 대처할 것이다."
제67회 현충일 추념사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실질적인 안보 능력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을 억제하면서 보다 근본적이고 실질적인 안보 능력을 갖추어 나갈 것입니다. 우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한 치의 빈틈도 없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지금 이 순간에도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은 고도화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한반도는 물론 동북아와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수준에 이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한편, 보훈정책 강화를 내세웠습니다.
국가유공자와 유족들을 더욱 따뜻하게 보듬겠다며 확고한 보훈 체계는 강력한 국방력의 근간이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남겨진 가족을 돌보는 것은 국가의 의무입니다. 공정하고 합리적인 보훈 체계를 마련해 조금이라도 억울한 분들이 없도록 할 것입니다."

또 윤 대통령은 제복 입은 영웅들이 존경받는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고 심정민 소령, 고 이형석 소방정 등 순국 영웅들을 일일이 거명하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윤 대통령은 자유와 민주주의, 인권의 가치를 추구하는 위대한 대한민국은 조국을 위해 헌신한 이들의 희생을 가치 있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웅들의 용기를 국가의 이름으로 영원히 기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대한민국을 지켜낸 당신의 희생을 기억합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추념식에는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 국가유공자와 유족, 각계대표, 시민 등 5천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오희현)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