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위기극복 정부···임기 마지막까지 역할"

국민소통 1번가

"위기극복 정부···임기 마지막까지 역할"

등록일 : 2021.10.02

박천영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4차 산업 혁명과 코로나19, 기후 위기 등을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임기 마지막까지 막중한 책임감으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제42회 국무회의
(장소: 지난달 28일, 청와대 여민1관)

42번째 국무회의를 직접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
코로나 위기와 함께 4차 산업혁명, 기후위기 등을 언급하며, 임기 마지막까지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위기극복 정부로서 임기 마지막까지 역할을 다하는 것을 우리 정부의 피할 수 없는 운명으로 여기고 막중한 책임감으로 국정에 임하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 위기를 완전히 극복하고 더 포용적인 회복과 재건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움이 더해지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에게 위로를 전하고, 다음 달 8일부터 시행되는 손실보상법에 따라 지원 대상과 범위 등을 세심하게 마련해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단계적 일상회복 시간을 마냥 늦출 수 없다며, 방역과 백신 접종의 국민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정부는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코로나 확산세를 조기에 차단하면서 우리의 방역·의료체계 안에서 상황을 관리해내고, 백신접종 속도를 가속화하여 접종률을 더욱 높여야 할 것입니다. 그것이 일상회복의 길로 다가가는 길입니다."

4차 산업혁명과 기후위기 등과 관련해선 국가의 명운을 걸고 우리 정부 임기 동안 대전환의 토대를 확실히 구축하겠다고 역설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국제사회에서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는 혁신을 무기로 디지털과 그린 대전환을 강력히 추진하고 경제·사회구조 전환과 산업혁신에 가속도를 붙여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 영상편집: 오희현)

아울러, 신산업·신기술 육성에 박차를 가하며 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제도적 기반도 마련해 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