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지금까지 이런 정원은 없었다! 바위로 만든 정원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지금까지 이런 정원은 없었다! 바위로 만든 정원

등록일 : 2021.10.02

1. 프롤로그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고인돌 유적이 위치한 전남 화순. 청정 자연과 다양 한 볼거리가 있는 그곳에는 5만 평에 달하는 바위로 가득한 산을 정원으로 만든 사람이 있다는데 과연 그는 누구일지 찾아가 보자.

2. 문화와 임업 6차 산업을 접목한 독특한 정원
- 물의 정원, 이끼 정원, 수평 계곡 등 다양한 테마를 살리고 4가지 컨셉의 야외 공연장 이 있는 2020년 전라남도 민간정원 11호로 선정된 독특한 정원으로 들어가 본다.
- 포크레인 정도는 직접 몬다는 안 대표. 포크레인을 몰고 정원 가꾸기에 나선다.
- 오늘은 정원에서 미니콘서트가 열리는 날, 안 대표와 수평 커뮤니티 회원들은 아침부터 분주하게 공연 준비에 나선다.

3. 수만리를 사랑하는 사람들
- 안국현 대표는 수만리를 너무 사랑해서 아들의 이름까지 ‘수만’으로 지었다. 뷰 맛집으로 소문난 정원 속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수만 씨의 일상을 따라가 본다.
- 안 대표가 운영하는 수평 커뮤니티에는 다양한 예술인들이 소속되어 있다는데 지역 예 술가와의 상생을 위해 작가들과 공동 작업에 나선다.

4. 에필로그
- 카페와 정원, 야영장을 아우르는 산림복합문화 치유공간을 조성하는 계획을 차근차근 실천하고 있다는 안 대표.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정원이 완성되면 국내 대표 민간정원으로, 수만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는 그의 정원은 현재 진행형이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