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캠핑카 타고 세계를 돌아 해남으로 왔어요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캠핑카 타고 세계를 돌아 해남으로 왔어요

등록일 : 2021.11.13

1. 프롤로그
- 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한반도의 끝, 땅끝마을이 위치해 있는 우리나라의 최남단인 전남 해남. 그곳에는 캠핑카를 가지고 1년 간 세계 여행을 한 후 귀촌한 부부 가 있다는데 그곳으로 찾아가 보자.

2. 해남에 넝쿨째 굴러온 복덩이
- 부부는 15년 된 국산 중고 캠핑카를 가지고 2018년 세계 여행을 떠났고, 여전히 국내 여행도 다니고 있다는 부부의 캠핑카를 소개한다.
- 세계 여행을 끝내고 돌아온 부부의 두 번째 인생은 귀촌하여 해남에서 살기로 결정했 다. 귀촌 후 마을 어르신들에게 최고의 친구가 되어준다는 부부의 일상을 따라가 본다.
- 부부는 마을에 무슨 일이 생기면 달려간다! 밭일도 도와드리고 고장 난 집을 고쳐주는 등 기꺼이 마을 어르신들의 맥가이버가 되어드린다.

3. 통장에 자꾸 돈이 쌓이는 이상한 시골살이
- 아동센터장님의 부탁으로 지역아동센터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다는 아내. 오늘은 수업이 있는 날, 아침 일찍 나서서 여유 있게 풍경을 즐기며 출근한다.
- 덩달아 남편도 아이들에게 수학과 과학을 가르치는 자원봉사를 한다.

4. 에필로그
- 캠핑카에 비하면 일곱 평의 작은 집도 넓은 호화주택이라는 부부. 1년 간의 캠핑카 여 행을 통해 좁은 공간과 최소한의 자원으로도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지혜와 능력을 선물 받았다는 부부는 앞으로 해남에서 행복한 삶을 살아보려 한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