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푸른 바다에 반해 무작정 섬에 왔습니다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푸른 바다에 반해 무작정 섬에 왔습니다

등록일 : 2022.07.02

1. 프롤로그
- 새하얀 모래와 에메랄드빛 바다가 눈에 띄는 보배로운 섬, 비진도가 위치한 경남 통영. 평생 바다 옆에 살기로 한 혼인 서약을 지키기 위해 비진도에서 섬 생활을 시작했다는 부부를 찾아가 보자.

2. 바다는 내 운명!
- 필리핀 바다에서 운명처럼 만나 결혼식마저 수중에서 올렸다는 영일 씨 부부가 비진도에 정착하기까지 이야기를 들어본다.
- 영일 씨는 주말이면 숙소를 방문한 손님들에게 직접 패들보드 강습을 해주기에 나선다.
- 덕분에 작은 섬인 ‘비진도’를 많은 사람에게 알려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게 한다.

3. 우리는 섬에서 이렇게 살아요!
- 섬에 들어온 후 각자의 취미를 발견한 부부. 영일 씨는 목공을, 은선 씨는 그림 그리기와 재봉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데 부부의 취미생활로 가득한 집으로 들어가 본다.
- 비진도에는 학교가 없어 한산도라는 섬까지 통학선을 타고 등하교하는 아이들. 은선 씨는 선착장에 아이들의 마중을 나간다.
-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부의 생활을 통해 도시민들의 어촌 정착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4. 에필로그
- 한가로운 오후, 부부는 집 앞 바다로 나가 카약도 타고 스킨다이빙을 하며 바닷속에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을 통해 오늘도 새로운 기쁨을 얻는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