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민이 묻고 장관이 답하다 -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KTV 국정대담 국민이 묻고 장관이 답하다 일요일 07시 00분

국민이 묻고 장관이 답하다 -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등록일 : 2023.03.26

진행: 유정현 MC

출연: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 근황토크: 어부의 아들이 해양수산부 장관이 될 때까지
부산에서 태어나고 자란 어부의 아들이 공무원이 되고, 해양수산부 장관이 될 때까지의 과정을 만나본다.

▶ 현안 토크: ‘GIM’
김을 즐기는 외국인의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상황, 세계인의 인기를 끄는 ‘김’의 수출 성과와 수산물 수출 지원 정책을 살펴본다.

▶ 즉문즉답! 국민이 묻고 장관이 답하다
“수산물 물가안정 정책은?”, “해양수산 분야 경쟁력 있는 직업은?” 해양 수산 정책에 대한 국민의 궁금증을 해양수산부 장관이 직접 답하는 시간을 가진다.

▶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현장에 가다!
부산 북항 재개발과 수산물 공급, 생산 현장 등 해양수산부의 생생한 정책 현장을 찾아 간 장관의 행보에 함께 한다.

▶ 장관에게 부침
“수산물 손질하기 어려워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일본이 원전 오염수 방류가 시작되면 수산물 먹기가 겁날 것 같아요.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대책이 있을까요?”, “해양쓰레기 관리 방안은?”, “낚싯배 등 낚시활동 안전관리는?” 등 거리에서 만난 국민의 질문에 해양수산부 장관이 직접 답한다.

▶ 정책 언박싱:
‘어촌신활력사업’과 ‘1차 극지기본계획’등 2023년 해양수산부의 새로운 정책을 만나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