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남부 곳곳 장맛비···주말 중부에 많은 비 KTV 대한뉴스
남부 곳곳 장맛비···주말 중부에 많은 비 최대환 앵커> 어제 수도권과 중부에 극한 호우를 퍼부은 비구름이, 오늘은 남부지방으로 내려가 비를 뿌렸습니다. 주말부터는 장마전선이 다시 중부지방으로 북상해 많은 비가 쏟아진다는 예보인 만큼, 비 피해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최다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다희 기자> 어제 수도권과 중부지방에 기록적인 폭우를 쏟았던 비구름이 남하하면서 남부지방에는 장맛비가, 중부지방에는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체전선상에서 발달한 비구름대는 전남과 경남, 제주에 비를 뿌렸습니다. 제주에서는 시간당 30mm, 신안 홍도에는 시간당 39mm의 비가 쏟아지기도 했습니다. 남해안에서는 오후 한때 다시 집중호우가 쏟아질 가능성이 있으며 오늘 남해안에는 최고 40mm의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하지만 광주와 전남에 내려졌던 호우주의보는 해제된 상태입니다. 오후 2시 기준 전국에 발효 중이던 호우 특보가 모두 해제됨에 따라 위기경보 수준이 '관심' 단계로 하향 조정됐고, 중대본 비상단계도 모두 해제됐습니다. 한편, 장맛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는 지역에서는 무더위가 나타났습니다. 서울의 기온은 31도까지 올랐고 강릉 34도, 대전 28도, 광주도 최고 29도를 기록했습니다. 영동과 영남 지역에는 폭염주의보도 일부 내려졌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전국 곳곳에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녹취> 노유진 / 기상청 예보분석관 "(주말에) 남부지방은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지만 토요일 밤부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각별히 주의 바랍니다." 특히,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최대 150mm 폭우가 쏟아지겠고, 강원과 전북에도 100mm가 넘는 세찬 비가 예상됩니다. (영상취재: 구자익, 황신영 / 영상편집: 김세원 / 영상그래픽: 민혜정) 주말 한때는 중부지방에 시간당 최고 50mm의 폭우가 예상되는 만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계속된 비로 지반이 많이 약해져 있는 만큼 추가 피해가 없도록 미리 시설물 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최다희 기자 h2ekgml@korea.kr "정부는 이번 주말에도 비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기상정보를 수시로 확인하고, 산림 주변의 위험지역이나 하천 주변 접근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최다희입니다.
  • 편성 정보가 없습니다.

윤니크 국민이 만든 특별한 대통령 Yoon + Unique

SNS 소식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