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한일 정상회담 한미 정상회담
본문

KTV 국민방송

“2007년도 수능 모든 영역 쉽게 출제”
오는 11월16일 시행되는 200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으로 출제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학교공부를 열심히 한 수험생들이 시험을 잘 치를 수 있도록 모든 영역을 쉽게 출제한다고 밝혔습니다.

200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출제원칙은 `쉽게 출제한다`는 겁니다.

정강정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은 올해 시행될 수능 난이도를 지난 해와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하고 공부를 열심히 한 수험생들이 시험을 잘 볼 수 있도록 모든 과목을 쉽게 출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BS 강의와 연계해 출제한다”는 원칙도 지난해와 마찬가지입니다.

EBS측에 따르면, EBS 강의의 지난해 수능 반영률은 평균 80% 정도입니다.

따라서 이번 수능도 EBS 강의를 학습한 수험생들에게 더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단순한 암기와 기억력에 의존하는 평가를 지양하고 문제해결력과 추리, 분석 등 탐구 능력 측정에 중점을 두고 출제하기로 했습니다.

평가원은 또 교과 내용의 중요도를 고려하되, 점수 분포가 고르게 나올 수 있도록 쉬운 문항과 중간 문항 그리고 어려운 문항을 균형있게 배합하겠다는 방침입니다.

평가원이 주관하는 모의평가 시험은 6월과 9월 두 차례 시행됩니다.

수능시험은 11월 셋째주 목요일인 16일에 시행되며, 성적은 12월 13일에 통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