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4대강 살리기, 역사적 사업”

경인운하의 새 이름이 ‘경인 아라뱃길’로 정해졌는데요,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경인 아라뱃길‘ 사업 현장 보고회에 참석해 강물이 흐르는 곳에 민심이 함께 흐른다면서 4대강 살리기는 역사적 사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아라뱃길사업 현장 보고회에 참석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강물이 흐르는 곳에 민심도 함께 흐른다며 아라뱃길 사업이 역사적 사업임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세계에서 강과 바다를 잘 활용하는 나라가 선진국이라며, 우리처럼 강이 잘 활용되지 않고 바다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것은 역사의 과오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강 낙동강 영산강 금강 4대강을 다시 살려 환경과 문화도 살리고 경제도 살리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4대강 살리기는 온 세계가 높게 평가하고 있다며, 공사가 끝나는 시점에는 대한민국의 격도 한 층 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공직자들도 역사적 일을 하고 있다는 소명 의식을 가져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