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4대강, 지역에 실질적 혜택 줄 것"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이 'KTV 정책대담'에 출연해, 4대강 살리기는 물 관리와 경제회복을 아우르는 다목적 사업이라고 규정했습니다.

정 장관은 특히, 일부 대기업이 아닌, 지역업체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주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은 4대강 살리기가 물부족 문제 해결 뿐 아니라 경제 상황에 도움이 되고, 지역경제도 살리는 다목적 사업이라고 말했습니다.

정 장관은 그러면서, 4대강 사업을 일부 대기업이 아닌 지역업체들에게 실질적 혜택이 돌아가도록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지난 3월 착공해 공사가 진행중인 경인 아라뱃길 사업과 관련해서는, 중국·일본 등과의 연계를 통해 충분한 경제적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KTX 네트워크 경제권 개발 방안'과 관련해서는, 과거의 지역발전 정책이 산술적 균형 위주로 추진됐다면 현 정부는 광역경제권을 통해 지역 특색에 맞는 개발을 하려는 것이라며, 그 중심에 KTX 역세권 개발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주택 정책에 대해 정 장관은 현 정부 주택정책의 핵심은 주택시장의 안정이라고 전제하고, 적정한 수요에 맞는 공급과 불필요한 규제의 완화를 통해 주택시장 안정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서민 주거생활 안정을 위해 국민임대주택 일변도였던 기존의 정책에서 벗어나, 전세임대주택과 분할납부주택 등 소득 수준에 맞는 다양한 주택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KTV 김미정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