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진짜같은 가짜' 제조·유통 근절

예전엔 명품 시계나 가방 등을 위조한 가짜 상품을 뜻하던 '짝퉁'이란 말이, 요즘은 달걀과 쇠고기 등 농축산물에까지 쓰일 정도가 됐는데요.

정부가 이런 가짜 상품의 판별과 근절을 위한 전시회를 마련했습니다.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세관 특수조사팀이 물건을 가득 실은 화물차를 미행합니다.

화물차가 창고로 보이는 장소에 도착하자, 특수조사팀이 그 즉시 현장을 기습합니다.

권투용 샌드백 속에 숨긴 지갑, 남성용 속옷 등이 모두 불법 가짜 제품으로, 진품일 경우 50억원 상당의 양입니다.

한 해 동안 이렇게 관세청 단속반에 적발되는 위조사례는 작년에만 약 740여건, 금액으로는 무려 9천3백억원에 이릅니다.

이 같은 가짜상품 피해를 줄이기 위해 정부가 마련한 위조상품 비교전시회.

자동차 부품, 의류, 전자제품 등 위조상품과 진품 2천여점이 전시돼, 행사장을 찾은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국민적 관심사인 가짜 먹을거리에 대한 정보제공을 위해, 가짜 계란과 쇠고기 등 농축산물도 진품과 비교전시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같은 위조상품 거래를 근절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관세청은 수사기관과의 협조를 더욱 강화하기로 하는 한편, 가짜상품을 발견했을 땐 국민들의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