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40분 단축, 3조9천억원 생산유발효과

정보와이드 6

40분 단축, 3조9천억원 생산유발효과

등록일 : 2009.10.19

한편, 인천대교 개통으로 서울과 경기 남부에서 인천공항까지 40분이 단축되고, 3조9천억원의 생산유발 효과도 예상됩니다.

계속해서, 4년 4개월만에 위용을 드러낸 인천대교의 기대효과를 짚어봤습니다.

왕복 6차로에 총 길이 21.4km.

국내 건설 사상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인천대교가 개통됐습니다.

지난 4년 4개월간 투입된 금액은 2조 4천억원, 공사에 동원된 인원도 연간 2백만명에 달합니다.

국내 최장 길이의 인천대교 중심부는, 63빌딩과 맞먹는 높이의 주탑 2개가 208개의 케이블로 다리를 고정하고 있습니다.

곡선 설계로 바람의 저항을 줄여 초속 72m의 강풍과 진도 7의 강진에도 버틸 수 있고, 2만 9천톤의 무게를 지탱합니다.

영국의 건설전문지는 인천대교를 경이로운 세계 10대 건축물로 꼽기도 했습니다.

통행료 5천 500백원으로 책정된 인천대교는 송도국제신도시와 영종도를 연결해, 서울과 경기 남부에서 인천공항까지의 소요시간이 40분 정도 단축될 전망입니다.

또한 약 3조 9천억원의 생산유발효과가 기대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몫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개통식에 이어 주말에는 걷기대회와 자전거 대회가 열리고, 본격적인 차량통행은 월요일인 오는 19일 오전 0시를 기해 시작될 예정입니다.

KTV 박진석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