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윤증현 장관 "세종시 부처 이전, 경제적 비효율 커"

정보와이드 6

윤증현 장관 "세종시 부처 이전, 경제적 비효율 커"

등록일 : 2010.03.05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세종시로 정부부처가 이전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으로의 경기는 낙관적으로 전망했습니다.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이 '세종시' 논란에 대해 공개석상에서 처음으로 견해를 밝혔습니다.

관훈클럽 토론회에 참석한 윤 장관은, 경제적 효율이나 비용을 따져볼 때 세종시 부처 이전은 비효율적이라며, 원안 고수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윤 장관은 또 4대강 살리기를 토목사업이라고 폄하해선 안된다며, 미래를 위해 반드시 투자해야 할 부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으로의 경기는 대체로 낙관적으로 전망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성장률이 항간에 알려진 0.2%를 조금 더 웃돌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회복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아울러 일부에서 제기하고 있는 더블딥에 대한 우려와 관련해, 그럴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말했습니다.

윤 장관은 '고용있는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은 서비스업이라며, 해외수출이 가능한 교육, 의료 등 고부가가치 서비스업을 중점적으로 육성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