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대구 R&D 특구지정 '과학벨트'와 연계"

정보와이드 6

이 대통령 "대구 R&D 특구지정 '과학벨트'와 연계"

등록일 : 2010.03.05

이명박 대통령이 새해 들어 처음으로 대구·경북을 방문해 업무보고를 받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대구와 광주를 R&D 특구로 지정하는 후속절차를 관계부처에 지시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업무보고를 받기 위해 새해들어 처음으로 대구·경북을 찾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첨단의료 복합단지 건설을 정부 방안대로 차질없이 추진할 것 임을 약속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세종시가 되니 대구·경북이 어려워진다, 손해본다고 하는데 지역발전에는 정치 논리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대구·경북 사람들이 힘을 합쳐 한번 발전시켜 보자는 합심된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R&D 특구는 과학비즈니스 벨트와 연계한 대구·경북지역의 특화된 발전전략으로서 대한민국의 원천·응용·산업 기술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광주는 물론 대구를 R&D 특구로 지정하는 행정적 준비 작업에 착수할 것을 관계부처에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R&D 특구가 세워지면 우리나라의 소프트웨어 중심지이자 첨단 산업단지로 도약하게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가져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이어 이 대통령은 "지방자치단체장도 일 잘하는 사람을 지원하고 싶다"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마지막으로 국정의 가장 중심된 목표는 일자리 만들기라며, 시도 단체가 일자리를 만드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