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돼지 이어 소 구제역 발생…방역 총력

KTV 430

돼지 이어 소 구제역 발생…방역 총력

등록일 : 2010.12.01

경북 안동의 돼지농가 두 곳에서 구제역이 발생한 데 이어서, 오늘 근처의 한우 농가에서도 추가로 구제역 발병이 확인됐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김경아 기자!

네, 농림수산식품부에 나와 있습니다.

Q> 현재 상황 어떻습니까?

A> 네, 농림수산식품부는 어제 저녁 경북 안동시 서후면에 위치한 한우농가에서 추가로 구제역 의심신고가 접수돼 정밀검사를 한 결과, 구제역 양성 확진 판정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구제역이 발생한 한우농가는 돼지 구제역이 발생한 농가로부터 8km 정도 떨어져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농식품부는 즉시, 구제역이 발생한 한우농가의 한우 5마리와 반경 500m이내에 있는 소 36마리를 예방적 차원에서 살처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돼지 구제역이 발생한지 하루만에 같은 지역에서 소 구제역이 발생하면서 방역당국은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습니다.

경북도와 안동시는 발생농장에서 반경 3km 이내에 위치한 돼지와 소 등 모두 140개 농가의 가축 3만2천여 마리를 살처분하기로 결정했고, 현재까지 돼지 5천여 마리를 처분한 상태입니다.

또 현재 구제역 발생농장 반경 20km 이내에 85개의 이동 통제초소를 설치해, 사람과 가축, 차량의 이동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농식품부는 또 경북과 강원, 충북, 경남 등 4개 시.도의 가축시장을 폐쇄하는 한편, 발생 원인에 대한 정밀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농식품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