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중소기업 금융, 손톱밑 가시 뽑을 것"

오늘 중소기업들을 위한 '금융 분야 손톱밑 가시 힐링캠프' 행사가 열렸는데요.

이 자리에 참석한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은 중소기업 금융과 관련한 구조적이고 제도적인 문제들의 개선을 약속했습니다.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오늘의 모임의 의미가 금융분야 손톱 밑 가시 힐링캠프인데, 금융분야 손톱 및 가시라는 것이 단순한 민원이라든지 이런 건의가 아니라, 중소기업 금융과 관련해서 법률적으로 이런 구조적인 문제들, 제도적으로 막혀 있는 부분들 이런 것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노력들을 해야하지 않느냐 이런 생각을 한다.

이런 것들이 잘 아시겠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안된다고 해서 가만히 있을 게 아니라 해결하고 같이 머리를 맞대고 그러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한다.

(금융감독원에서) 금융분야에 관련해서는 미력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

그리고 내부적으로 별도로 몇몇 어젠다에 대해서 중요한 과제에 대해서 TF를 구성해서 업계와 함께 담보가 없어도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이 있는 기업에 대해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이 뭘까 고민을 하고 있다.

하나하나 어려운 과제에 대해 중소기업이 대한민국의 기둥이다.

그래서 최선을 다해서 도와드리려 노력하겠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