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부세종청사 신년음악회…환상의 무대

희망의 새시대

정부세종청사 신년음악회…환상의 무대

등록일 : 2014.02.14

본격적인 정부세종청사 시대를 축하하는 '신년 음악회'가 어제 저녁 세종청사에서 열렸습니다.

환상의 무대를 노성균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현장Effect> "박쥐 공연장면"-첫번째 공연입니다

코리안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요한 슈트라우스 2세 '박쥐'가 분위기를 고조시킵니다.

환상적인 선율과 국내 첫 지휘무대에 오른 임헌정 예술감독의 화려한 지휘에 관객들은 숨소리마저 죽였습니다.

성세인/대전시 용운동

"오늘 공연 너무 환상적이었고 말로 표현할 수가 없었어요. 지방에도 이런 공연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현장 Effect>"발레 장면"

세계적인 발레리나 강수진씨.

이번에는 감독으로 데뷔했습니다.

국립발레단 예술감독으로 임명된 뒤 첫 공식 일정입니다.

인터뷰>강수진/국립발레단 단장 겸 예술감독

"한국에 와서 하는 첫 공연을 저희 무용수들과 함께 좋은 갈라에서 시작한다는 것이 큰 의미가 있고요. 기대감이 큽니다."

국내 최정상급 발레단원들은 '백조의 호수' 중 '아다지오' 등을 선보였고 국립합창단은 '한국 민요축전' 등을 선사했습니다.

여기에 최고의 성악까지...세종청사의 밤은 화려했습니다.

본격적인 정부세종청사 시대를 맞아 문화체육관광부와 안전행정부,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마련?습니다.

인터뷰>유진룡 장관/문화체육관광부

"많은 공연, 전시, 영화 이런 것을 즐길 수 있게 노력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음악회에는 정부세종청사에 둥지를 튼 13개 부처의 장차관을 비롯해 공무원과 가족, 세종시민, 영명보육원생 등 630여명이 객석을 가득메웠습니다.

기자스탠딩>노성균 기자/정부세종청사(hyunsoodaddy@korea.kr)

클로징>문화체육관광부는 앞으로 매월 마지막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에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개최해 세종시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정부세종청사에서 KTV노성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