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박 대통령, 카타르 도착…'월드컵 세일즈외교'

KTV 7 (2014년~2015년 제작)

박 대통령, 카타르 도착…'월드컵 세일즈외교'

등록일 : 2015.03.09

중동 4개국을 순방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마지막 방문지인 카타르 도하에 도착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타밈 카타르 국왕과의 정상회담을 통해 2022년 월드컵 개최지인 카타르의 각종 인프라 사업 수주를 당부할 예정입니다.

카타르 도하에서 박성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중동순방 마지막 방문지인 카타르 도하에 도착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내일까지 도하에 머물면서 타밈 빈 하마드 알 싸니 국왕과 정상회담을 할 예정입니다.

정상회담에서는 전통적 협력 사항인 에너지와 건설분야 외에도 투자와 보건의료, ICT 등 분야에 대한 포괄적 협력 방안이 논의될 전망입니다.

특히 카타르는 2022년 월드컵 개최에 대비해 대규모 인프라 건설 프로젝트를 발주할 계획인데 박 대통령은 이에 대한 우리 기업의 수주를 당부할 예정입니다.

또 지난해 11월 양국 정상회담 때 타밈 국왕이 관심을 표명한 우리나라에 대한 투자에 대해 구체적 성과 도출도 이뤄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그동안 다양한 국제문제에서 우리 입장을 지지한 카타르로부터 북핵문제 해결과 한반도신뢰프로세스 등 우리의 외교기조에 대한 협조를 재확인하는 계기도 될 전망입니다.

중동 순방 일정을 모두 마무리한 후 박 대통령은 오는 9일 오전 서울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도하에서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