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요즘 퍼스널트레이닝같은 맞춤형 운동이 인기인데요.
비싼 가격으로 인해서, 헬스클럽에 ‘환불’과 관련한 피해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헬스클럽에 장기 등록했다가, 갑자기 개인사정으로 환불 받아야 할 때, 주의사항을 잘 알아두면 좋겠죠.
아직 운동을 시작하기 전이라면 낸 총 금액의 10%를 제외하고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미 운동을 시작한 후라면 취소하는 날까지 이용한 일수로 계산한 금액과 처음에 낸 총 금액 10%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회 정상가가 10만원인 PT를, 10회에, 할인가인 60만원에 등록했습니다.
그러다가 중간에 해지를 해야 할 일이 생기면, 앞서 말씀드린 데로 총 금액의 10%를 제외하고 환불받을 수 있는데요.
이때, 10%에 해당하는 금액이 1회 정상가인 10만 원 일까요?
아니면, 실제로 지급한 1회 이용금액인 6만 원 일까요?
네, 바로 실제 지급한 금액을 기준으로 해서 6만원을 제외한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잘 아시겠죠.
헬스클럽에서 환불을 거절한다거나, 생각보다 비싼 위약금을 요구한다면, 이점 기억해 뒀다가 문제없이 환불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또, 세탁소에 옷을 맡겼는데 옷이 망가져서 속상했던 경험 있으시죠?
세탁소를 이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주의사항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세탁물을 맡기기 전에 꼭 제품 품질표시 취급 주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해 업주에게 미리 알려주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세탁을 맡길 때, 받음표를 꼭 받아두시거나, 영수증이나 카드 명세서 같은 증빙자료를 잘 보관해 두는 것도 분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 세탁이 완료되면, 세탁물을 받을 때 세탁업자와 함께 문제 여부 바로 확인해야 나중에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데요.
드라이클리닝을 한 세탁물을 오랫동안 보관해야 할 경우에는, 휘발성분 때문에 옷이 손상 될 수 있기 때문에 비닐을 제거한 뒤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소비자 피해를 입었을 때, 1372로 전화하시면 가장 적합한 상담기관을 연결해 드립니다.
소비자 상담센터가 여러분의 고민을 속 시원히 들어드리고, 든든하게 해결해 줄 겁니다.
카드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