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016 설날 기차표 예매일정 확인 [카드 뉴스]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2016 설날 기차표 예매일정 확인 [카드 뉴스]

등록일 : 2016.01.19

설 명절이 약 3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기차표를 예매하기위한 대란이 시작됐습니다.

아무래도 제 때에 편하게 도착 할 수 있는, 기차를 이용하려는 분들이 많아서일 텐데요.

기차표 예매에 성공하기 위해서 어떤 것들을 알아두면 좋을지 살펴볼까요?

먼저, 예매 일정을 잘 알고 있어야겠죠.

오늘, 경부선을 비롯해 경전선, 경의선 등의 예매가 먼저 진행됐는데요.

내일은 호남선과 전라선, 장항선 등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까지 역 창구에서 직접 예매하면 되는데요.

평소에 애플리케이션으로 기차표를 끊는 분들 많으신데, 명절 기차표는 인터넷 홈페이지와 역 창구에서만 가능합니다.

오늘 예매에 실패했거나 혹은 내일 예매를 놓치게 되더라도 아직 실망하실 필요없습니다.

예약이 취소되거나..남은 좌석을 21일 오전 10시부터 구매할 수 있는데요.

일부 구간은 좌석, 나머지 구간은 입석으로 갈 수 있는 병합승차권은 2월 1일 오전 10시부터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약한 승차권은 21일 오전 10시부터 24일 자정 사이에 결제를 꼭 완료해야 하는데요.

예약만하고 결제를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가 되니까요, 이 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이렇게 예매 일정을 확인해 둔 뒤에는 홈페이지에 미리 가입 해둬야 하는데요.

코레일 멤버십 회원만, 예매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예약해야하는 열차의 번호와 시간을 미리 알고 있어야 지체없이 예약 할 수 있겠죠.

예매에 성공하는 최대 관건은, 정확한 시간에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는 건데요.

서버시간을 정확히 알려주는 한국 표준시 프로그램이나, 네이버 시계를 이용해 알람을 맞춰 놓으면, 큰 도움이 됩니다.

설 연휴 열차 승차권은 편도 6매, 왕복으로하면 최대 12매로 예매가 제한됩니다.

예약 요청은 여섯 번까지 할 수 있고,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뒤 3분 동안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상태에서, 60초 동안 마우스를 움직이지 않으면 자동 로그아웃이 되니까요.

주의하면 좋겠죠.

설 명절 기차표 예매 노하우로!

편안한 귀성·귀경길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