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황 권한대행 "설 연휴, 24시간 비상근무체계 가동"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황 권한대행 "설 연휴, 24시간 비상근무체계 가동"

등록일 : 2017.01.25

앵커>
정부는 오늘 오전 제8차 안전관계장관회의를 열어 설 명절 안전대책을 점검했습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연휴 기간 24시간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해 각종 상황과 사고에 신속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설 연휴 국민 안전을 위한 정부의 각별한 대비를 강조했습니다.
제8차 안전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연휴 기간 많은 인파가 몰리고 각종 범죄와 응급환자 발생 등이 우려된다며 특별안전대책을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sync>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정부는 지자체와 협조해서 24시간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하는 등 연휴기간 상황관리를 철저히 하고 사고 발생 시에는 신속히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황 권한대행은 전통시장과 터미널, 영화관 등 다중이용시설의 안전점검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설 연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위한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합니다.
원활한 귀성 귀경을 위해 설 연휴 기간 국토교통부에 특별 교통대책본부를 설치합니다.
경찰청은 162곳에 순찰자를 거점 배치하고 암행순찰차, 경찰헬기, 드론 등을 활용해 교통 무질서행위를 입체 단속할 예정입니다.
AI에 대응을 위해 설 명절 전후 2회에 걸쳐 전국적인 일제 청소와 소독을 실시해 방역관리에도 총력을다하기로 했습니다.
진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24시간 당직 의료기관과 휴일 지킴이 약국도 운영됩니다.
정부는 이밖에 감염병의 위험정도에 따른 분류체계도 신속히 개편하는 등 촘촘한 방역망을 구축할 방침입니다.
한편 정부는 오늘 회의에서 생활안전과 시설안전, 산업안전, 재난관리 등 4대 분야 안전강화를 위한 2017 국민안전 중점과제 추진계획을 확정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