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안심하고 맡겨요…'0세 전용 어린이집' 확대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안심하고 맡겨요…'0세 전용 어린이집' 확대

등록일 : 2017.03.27

앵커>
아이를 어디엔가 맡겨야 하는 워킹맘들은 출근길이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으실 텐데요.
이런 부부들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한 0세아 전용 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는데 반응이 좋습니다.
장혜섭 국민기자가 현장을 가봤습니다.
[기사내용]
출근길 아빠가 딸 아이를 안고 집을 나섭니다.
아빠가 찾은 곳은 어린아이들을 맡아주는 '0세아 전용 어린이집'입니다.
친절한 보육교사에 어린 아이를 위한 프로그램 덕분에 부모는 마음이 놓입니다.
인터뷰> 김무섭 / 경기도 안산시
“어린이를 보다 보니까 좀 더 잘 볼 수 있고 애들도 적응을 잘하고 그러다 보니까 믿고 맡길 수 있습니다.”
18개월 이하의 아이를 맡길 수 있으며 6개월 연장할 수 있는 이 어린이집은 선생님 한 명당 두 명의 아이를 돌봅니다.
일반적인 어린이집보다 보육 교사가 많기 때문에 아이를 더 섬세하게 돌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고미형 / 보육교사
“아무래도 아이들이 제 눈에 두 명이기 때문에 아이들의 기분을 많이 살필 수 있어요. 아이들이 조금만 이상이 있으면 금방금방 알아차리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어요.”
유기농 식재료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고 육아용품의 철저한 위생 관리와 안전에 세심하게 신경을 쓰는 것도 0세 어린이집의 장점입니다.
인터뷰> 이희자 원장 / 0세아 전용 어린이집
“모서리 처리를 둥글게 해서 아이들이 부딪쳐도 상처 안 나게 만들었고요. 바닥에도 아이들이 굴러도 다치지 않게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어린아이에 맞춘 밀착보육과 함께 발육 과정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0세아 전용 어린이집에 아기를 맡기는 부모님들은 마음 편히 생업에 종사할 수 있고 아기들은 좀 더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저녁 일곱시, 또 다른 0세아 전용 어린이집입니다.
부모가 아이를 데리러 오는 시간에 맞추어 수유를 하고 트림도 시킵니다.
직장 퇴근 시간까지 운영하면서 맞벌이 부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인터뷰> 안주선 / 경기도 안산시
"맞벌이 부부다 보니까 평가 기준도 높고 정원 충족률도 높고 보육교사의 교육 수준도 높아서 마음 놓고 선택하게 되었어요."
160여 곳에 달하는 경기도의 0세아 전용 어린이집은 올해 360곳까지 늘어납니다.
인터뷰> 정진욱 계장 / 안산시 보육정책과
"안심 보육 환경조성과 여성들의 경제활동참여로 출산율 향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0세아 전용 어린이집'은 출산 후 어린 자녀를 두고 직장에 가야 하는 워킹맘들의 발걸음을 가볍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장혜섭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