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톡톡 튀는 푸드메틱…"기능성 강화를"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톡톡 튀는 푸드메틱…"기능성 강화를"

등록일 : 2017.03.27

앵커>
요즘 음식을 닮은 용기에 화장품을 담거나 몸에 좋은 음식을 주재료로 화장품을 만든 푸드메틱이 뜨고 있습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지만 기능성을 강화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최영숙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현장음>
-무슨 향기나?
-바나나 향기
봉지 안에 달콤한 초콜릿을 입힌 파이.
눈에 익숙한 과자로 보이지만 실은 과자 모양 용기에 핸드크림을 담은 일명 푸드메틱 화장품입니다.
인터뷰> 강다솔 / 경기도 수원시
“모양이 너무 예쁜 거예요. 진짜 초코파이인 줄 알고 만졌거든요. 써보고 괜찮으면 또 사려고요.”
음식을 뜻하는 푸드와 화장품 코스메틱 영어를 결합해 만든 합성어 푸드메틱.
음식 모양 용기에 담거나 음식 성분으로 만들어 관심을 끄는 색다른 화장품 마케팅입니다.
인터뷰> 유제민 교수 / 강남대 교육학과
“재미도 있고 반전도 있으니까 젊은 여성들에게 어필한 것 같은데요. 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시한다든지 피겨 모으듯이 관심을 일으켜서...”
용기 모양은 물론 향과 질감까지도 과자를 본 따 만든 핸드크림.
시중에 나온 지 석 달 만에 10만 개 넘게 팔려 나갔고 중국과 베트남, 이란 등지에 수출할 정도로 인기몰입니다
인터뷰> 루오샤오윈 (대만) / 관광객
“가족들이랑 친구들도 주고 저도 써보고 싶어요.”
디저트용 과자와 모양도 촉감도 비슷한 화장품입니다.
세계적인 디자인 대회에서 상을 받은 이 입술 보호 크림은 다양한 색상의 세련된 용기로 여심을 사로잡습니다.
인터뷰> 윤유선 / 화장품 매장 매니저
“휴대하기도 편하고 색깔도 알록달록 눈에 확 들어오고 (제품 가격이) 만 원 미만대로 가성비도 좋아 많이 찾으세요.”
신선한 발상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판매 열풍이 불고 있는 푸드메틱 화장품.
전문가들은 포장용기에 신경 쓰다 보면 자칫 품질 관리가 소홀해질 수 있다며 기능성을 높이는 전략이 더 중요하다고 지적합니다.
인터뷰> 유제민 교수 / 강남대 교육학과
“성분이나 전문성을 갖고 승부를 해야 하는데 싼 가격에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제품에 그치고 있습니다. 고기능의 전문화된 화장품으로 시장을 다각화하고 다양한 나라에 판매하는 전략이 필요해 보입니다.”
호기심을 일으키는 푸드메틱.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얼마나 인기몰이를 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최영숙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