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베트남 정상회담…"신남방정책 핵심 국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한-베트남 정상회담…"신남방정책 핵심 국가"

등록일 : 2018.03.23

베트남을 국빈방문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쩐 다이 꽝 베트남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베트남은 신남방정책의 핵심국가로 두 정상은 양국 교역액을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노이에서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베트남 주석궁에서 쩐 다이 꽝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문 대통령은 한-베트남 관계를 격상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신남방정책 구상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당부할 것으로 보입니다.
베트남은 아세안 10개국 중 우리나라와 가장 많이 교역하는 나라로 신남방정책의 핵심 국가로 꼽힙니다.
정상회담 이후 문 대통령은 공산당 서기장과 총리, 국회의장 등 주요 지도자를 차례로 만나 양국의 현안을 논의합니다.
앞서 어제 문 대통령은 한.베트남 과학기술연구원 V-KIST 착공식에 참석해 양국 과학기술 분야 개발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반세기만에 산업화를 이룬 한국의 경험이 베트남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일에 쓰이고 있습니다. 한국의 꿈도 함께 커지게 되었습니다."
베트남 동포들과의 간담회에선 한국과 베트남은 이제 서로에게 없어서는 안 될 동반자가 됐다며 우호를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베트남과 한국은 역사, 사회, 문화적으로 참으로 많이 닮았습니다. 서로 닮은 양국이 손잡은 지난 26년 동안 기적 같은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또한, 4월말로 예정된 남북 정상회담도 응원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내일 2박 3일 동안의 베트남 국빈방문 일정을 마무리하고 다음 방문지인 아랍에미리트로 떠납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