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상회담 당일처럼 '리허설'...내일 남북 합동 점검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정상회담 당일처럼 '리허설'...내일 남북 합동 점검

등록일 : 2018.04.24

사흘 앞으로 다가온 남북정상회담.
그 준비 과정을 점검하기 위한 리허설이 오늘 진행됐습니다.
내일은 북측 선발대가 평화의 집을 방문해 남북 합동 리허설을 실시합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북한의 김정은 위원장이 군사분계선을 넘어 카메라 앞에 모습을 드러내는 건 오는 27일 오전이 될 전망입니다.
11년 만에 남과 북의 정상이 마주하고, 이 때부터 공식 환영식, 단독 또는 확대 정상회담, 만찬 일정 등이 이어집니다.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는 이처럼 아침부터 저녁까지 이어질 정상회담의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해 당일 일정을 그대로 재현하는 리허설을 진행했습니다.
준비위원장인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을 비롯해 준비위 분과장 전원이 참석해 회담 순서부터 회담장 가구 배치, 두 정상의 동선 등을 꼼꼼하게 점검했습니다.
내일은 남북이 함께 리허설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김창선 북한 국무위원회 부장 등 북측 선발대가 내일 평화의 집을 방문해 우리 측 준비위원회와 함께 합동 점검에 착수합니다.
녹취> 권혁기 / 춘추관장
"김창선 단장 등 북측 선발대가 참여하는 남북 합동 리허설을 판문점에서 개최합니다."
합동 점검은 회담 시작 시간에 맞춰 똑같이 실시되지만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의 대역 없이 자리를 비워 둔 채로 진행할 것이라고 청와대 관계자는 밝혔습니다.
회담 전날에는 문 대통령의 공식 수행원 전원이 참가한 가운데 최종 점검에 들어갑니다.
남북정상회담의 세부 일정은 회담 전날 공개될 전망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