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임 대통령 비서실장 등 청와대 인사발표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신임 대통령 비서실장 등 청와대 인사발표

등록일 : 2019.01.08

청와대 인사발표

김용민 앵커>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청와대 신임 비서실장과 정무수석, 국민소통수석 인사발표를 합니다.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임종석 / 청와대 비서실장
(장소: 청와대 춘추관 브리핑룸)

문재인 대통령은 신임 대통령 비서실장으로 노영민 주 중국대사를 임명하였습니다.
노영민 신임 비서실장은 3선 국회의원 출신으로 민주당대변인, 국회 원내수석부대표, 국회 중소기업경쟁력강화특별위원회 간사, 산업통상자원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폭넓은 의정활동을 통해서 탁월한 정무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새 정부 출범과 함께 주 중국 특명 전권 대사로 임명되어 통상·외교·안보의 최일선에서 헌신해온 정치인입니다.
노영민 신임 비서실장은 국회에서 다년간 신성장산업포럼을 이끌면서 만들어온 산업·경제계를 비롯한 각계의 현장과의 풍부한 네트워크 및 소통능력이 강점이며 기업과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혁신적 포용국가의 기반을 튼튼히 다져야 할 현상황에서 대통령비서실을 지휘할 최고 적임자라 생각합니다.
춘풍추상(春風秋霜)의 자세와 국민에 대한 무한책임의 각오로 대통령 비서실을 운영해
나가고, 기업 및 민생경제 활력이라는 올해 국정기조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신임 정무수석으로는 강기정 전 국회의원을 임명하였습니다.
강기정 신임 정무수석은 새정치민주연합정책위의장, 국회 공무원연금개혁 국민대타협기구 공동위원장 등을 역임한 3선 국회의원 출신이며 책임을 다하는 자세와 정무적 조정 능력을 바탕으로 여야간의 협상은 물론, 공무원연금개혁, 기초노령연금법 제정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타협을 이루어 내는 등 남다른 능력을 보여준 정치인입니다.
특히 강기정 신임 정무수석이 공동위원장을 맡아서 성공한 2016년 공무원연금개혁은 헌정 사상 최초의 국회주도 국민 대타협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특유의 책임감과 검증된 정무능력을 바탕으로 국민, 야당, 국회와 늘 소통하며 여야정 상설협의체의 성공적 운영 그리고 협치를 통한 국민대타협의 길을 여는데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신임 국민소통수석에는 윤도한 전 MBC논설위원을 임명하였습니다.
윤도한 신임 국민소통수석은 30여 년 동안 통일·외교·사회·문화·국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온 방송기자 출신으로 늘 국민의 시각에서 보도를 해온 중견 언론인입니다.
빠르게 진화하는 혁신적 미디어 환경에서 정부정책의 수요자이자 평가자인 국민 중심의 소통환경을 만듦과 동시에 신문방송 등 언론과의 소통도 더욱 강화하여 국정운영의 세세한 부분까지 국민들께서 편안하게 파악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