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화물선 美 해상서 전도···'정부 신속대응팀 파견'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화물선 美 해상서 전도···'정부 신속대응팀 파견'

등록일 : 2019.09.10

신경은 앵커>
현대글로비스 소속 화물선이 우리 시간으로 어제 오후 미국 동부 해상에서 전도됐습니다.
한국 선원 4명의 구조 활동을 앞두고, 외교부가 신속 대응팀을 현장에 파견합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현대글로비스 소속 대형 자동차 운반선 골든레이호가 미국 동부 해상에서 전도됐습니다.
외교부는 미 조지아주 브런즈윅 항구에서 12.6km 떨어진 수심 11m 해상에서 좌현으로 80도쯤 선체가 기울어졌다고 밝혔습니다.
미 해안경비대는 승선한 24명 중 우리 국민 6명을 포함해 모두 20명을 구조했습니다.
하지만 나머지 우리 국민 4명은 기관실에 갇혀있습니다.
구조대는 선체 안정화 작업을 마치고 오늘 저녁 구조대원을 선내에 투입할 예정입니다.
경비대 관계자가 오늘 오전 선체를 두드리자 내부에서 세 차례 반응을 보였다고 외교부는 전했습니다.
한편 사고 선박에는 차량 4천여 대가 선적됐으며 정확한 물적 피해는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사고 원인도 조사 전입니다.
외교부는 해양수산부 등 관계 기관과 재외국민 보호대책본부를 구성했습니다.
대책회의 결과, 본부와 공관 인력 8명으로 구성된 1차 신속대응팀을 오늘 현장에 파견하기로 했습니다.

녹취> 이상훈 / 외교부 재외국민안전과 서기관 (1차 신속대응팀)
"아직 구조되지 못한 분들이 남아계시기 때문에요. 그 분들이 빨리 구조될 수 있도록 지금 나가계신 분들을 지원해서 조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진 외교부 재외동포영사실장은 실종자 수색을 위해 모든 관계기관이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또 사고 현장에 담당영사를 급파해 수습을 위한 영사조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