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지역사업예산 50% 1분기 조기 지원

이혜은 앵커>
설 민생안정대책에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도 포함됐습니다.
정부는 지역사업예산의 절반을 1분기 중 조기 지원할 계획입니다.
계속해서 이혜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혜진 기자>
정부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다양한 지역사업에 돈 보따리를 풉니다.
사회간접자본(SOC)과 일자리 등 지역사업 예산 50% 내외를 1분기 안에 조기 지원할 계획입니다.
지역 상품권 발행도 늘립니다.
설 기간 모바일 사용처 확대로 전통시장 상품권은 5천300억 원, 지역사랑 상품권은 지자체 특별할인을 통해 5천억 원 판매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설 명절과 연계해 기업 1천여 곳이 참여하는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 그랜드 세일' (1.16~2.29)로 외국인 관광객도 끌어모읍니다.
중국 대학생은 비자수수료를 일시적으로 면제해주고, 제주도로 오는 필리핀과 베트남, 인도네시아 단체관광객에게는 지방공항 환승 무비자 입국을 허용할 방침입니다.
이번 설 연휴에도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KTX 역귀성·귀경은 30~40%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지자체와 공공기관 주차장 1만6천 곳이 무료 개방됩니다.
정부는 이와 함께 교통량 급증에 대비한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하고, 도로시설 점검 등 겨울철 기상악화 대비 태세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밖에도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원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응급의료기관 24시간 진료체계를 유지해 국민 불편을 최소화합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중앙재난안전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고, 일일상황점검회의를 여는 한편 가축 전염병과 해외 감염병 유입을 막기 위한 방역체계도 강화할 방침입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