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설 민생안정대책···중기·소상공인에 90조 지원

KTV 뉴스중심

설 민생안정대책···중기·소상공인에 90조 지원

등록일 : 2020.01.08

이혜은 앵커>
설 연휴를 앞두고 정부가 민생안정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자금 지원을 강화하고,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과 성수품 가격 안정도 추진합니다.
김용민 기자입니다.

김용민 기자>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는 설 민생안정대책이 확정됐습니다.
설 명절을 계기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일자리를 지원하는 등 경제활력을 높이겠다는 겁니다.
우선 취약계층의 일자리와 소득안정을 위해 94만 5천명 규모의 재정지원 직접일자리 사업을 이달 초부터 시작하고, 지난해 9월~11월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분 천 2백억 원을 설 명절 전에 조기 지급합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명절자금을 원화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지난해보다 7조 원 늘려 90조 원을 지원하고, 전통시장 상인의 성수품 구매자금을 23일까지 50억 원 지원합니다.
영세사업자 구조조정 기업 등에 대해서는 국세 납기연장, 징수유예 등 납세 편의를 제공하고, 부처별 하도급 거래를 집중 점검해 조기지급을 유도할 방침입니다.
16개 핵심 성수품 공급을 확대합니다.
배추와 무, 소고기, 밤, 명태 등 16개 농축임수산물에 대해 평소보다 1.2배~4.3배 늘리고, 전국 2천 660여 곳에 직거래 장터 등을 개설해 5~50%의 설 할인행사를 실시합니다.
또 원산지 식품위생 위반행위를 집중 단속하고, 주요 성수품 물가조사 등을 통해 시장교란 행위를 엄정대응합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김정섭 / 영상편집: 박민호)
이와 함께 임금 체불을 이달 말까지 집중 지도하고, 안심전환대출 신청 심사를 이달 안에 마무리 해 가계부채를 경감할 방침입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