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여야 대표 모레 회동···초당적 협력 당부

KTV 뉴스중심

문 대통령-여야 대표 모레 회동···초당적 협력 당부

등록일 : 2020.02.26

이혜은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모레 여야 대표들과 국회에서 만납니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추경 편성을 포함한 국회 측의 초당적 협력을 당부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유진향 기자>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영수회담이 모레(28일) 국회에서 열립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4당 대표가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번 회동은 청와대에서 먼저 제안했고 이들 정당이 받아들여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문 대통령과 여야 대표들의 회동은 올해 들어선 처음이며 문 대통령 취임 후 6번째입니다.
영수회담이 국회에서 열리는 건 문재인 정부 들어 처음입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서는 국회의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인 만큼 국회를 직접 찾아 최대한의 성의를 표하기 위한 행보라고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회동에서 추경 편성 등을 포함해 국회와의 초당적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민주당과 통합당 등 여야 정당들도 코로나19 추경 필요성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어제 대구를 방문해 특별교부세를 대폭 지원하고 추경을 통해 재원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충분한 재정 지원을 위해 국회 동의를 얻어 추경 예산 편성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국회에서도 힘을 모아주실 것으로 믿습니다."

또한, 방역 대책과 소상공인·자영업자들에 대한 지원 방안 등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구체적인 논의를 이어갈 것으로 관측됩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이번 회동은 3개월여 만으로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해 11월 모친상 조문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여야 대표들을 청와대로 초청한 바 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