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강원 산불 피해현장 방문···"코로나19 이겨낼 것"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강원 산불 피해현장 방문···"코로나19 이겨낼 것"

등록일 : 2020.04.05

임보라 앵커>
오늘 식목일을 맞아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해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본 강원도를 찾아 나무를 심었습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산불을 이겨낸 정신으로 코로나19도 반드시 이겨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유진향 기자>
강원도 재조림지 식목
(장소: 오늘 오전, 강원도 강릉시 옥계면)

지난해 4월 4일 발생한 강원도 대형 산불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 강릉시 옥계면.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식목일을 맞아 이곳을 찾았습니다.
문 대통령이 강원도 산불현장을 다시 찾은 건 1년 만으로 지난해 산불 발생 이튿날인 식목일에 강원도를 방문해 주민들을 위로한 바 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이렇게 다시 와서 이렇게 복구 현황을 살펴보기도 하고, 또 산림을 복구하는 복구 조림에 오늘 또 함께 참여하게 돼서 아주 감개가 무량합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강원도 산불이야말로 소방청과 산림청, 강원도 등 관뿐만 아니라 국민이 함께 마음을 모아 재난을 극복한 모범적 사례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재난은 끔찍했지만 그 재난을 온 힘을 모아 이겨냈다는데 국민도 뿌듯함을 느꼈을 것이라며 그때 그 정신으로 코로나19도 반드시 이겨낼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때문에 사회적 거리 두기를 하고 있지만 산림을 복구하는 일에 국민들도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국민들께서도 코로나19 때문에 고생도 많이 하시지만 한 분당 한 그루씩 나무를 가꾸기, 또는 한 분당 한 그루씩 나무를 기부하기, 이런 운동으로 복구 조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문 대통령은 모자와 장갑을 착용하고 산불 피해목을 활용해 만든 삽으로 금강송 일곱 그루를 심었습니다.
나무 심기 행사에는 산불진화에 참여했던 소방관과 공무원, 지역주민 등 40여 명이 함께 했습니다.
정부는 산불 피해지역 중 자연 복원 지역을 제외한 2천 576헥타르를 2022년까지 복구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민경철 / 영상편집: 이승준)
특히 강원도에서 가장 큰 피해를 본 강릉 지역은 올해까지 50%를 복구한다는 방침입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