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3차 온라인 개학···540만 명 '원격수업' 시작

KTV 뉴스중심

3차 온라인 개학···540만 명 '원격수업' 시작

등록일 : 2020.04.20

김현근 앵커>
오늘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3차 온라인 개학이 이뤄졌습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는 오늘 장애인의 날을 맞아 서울의 한 특수학교 온라인 입학식에 참석해 학생들의 새 출발을 축하해줬는데요.
문기혁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문기혁 기자>
온라인 입학·개학식
(장소: 오늘 오전, 서울농학교)

학생들의 얼굴이 하나둘 화면에 나타납니다.
화면 너머 선생님, 친구들과 반갑게 인사도 나눕니다.
서울의 한 청각장애 특수학교에서 초등학교 1학년 입학식과 2, 3학년 개학식이 온라인으로 열렸습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이 특수학교의 입학식에 직접 참석해 학생들의 새 출발을 응원했습니다.

현장음> 유은혜 /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녹취> 유은혜 /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우리가 처음 가는 길이라서 여러 가지 부족한 점도 있을 수 있고요. 부족한 점들을 자꾸 잘 보완하고 또 잘 대처해나가면 이런 경험이 우리에겐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봅니다."

중, 고등학교와 초등학교 고학년에 이어 초등학교 1, 2, 3학년까지 모든 학년이 온라인 개학을 했습니다.
약 540만 명의 모든 초, 중, 고 학생들이 원격수업을 시작한 겁니다.
초등학교 1, 2학년은 EBS 방송을 중심으로 원격수업을 진행합니다.
집에서 한글과 산수 등을 연습할 수 있는 '학습꾸러미'도 각 가정에 배포됐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은 컴퓨터와 스마트기기 등을 활용해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등을 시행합니다.

현장음> 김명랑 / 서울농학교 교사
"'be동사' 몇 개가 있다고 했죠? 몇 개? 오 맞아. 'am'이 있었죠. 'am'까지 해서 3개가 있었어요. 맞죠."

(영상취재: 김명신 / 영상편집: 이승준)

정부는 원격수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스마트기기 대여를 신청한 28만3천 명 전원에게 대여를 완료했고, 원격수업 플랫폼의 서버 안정화 대책도 지속 추진합니다.

문기혁 기자 / gyugi@korea.kr>
초중고 모든 학년이 온라인으로 개학한 가운데, 정부는 감염병 전문가의 자문과 보건당국과의 협의 등을 거쳐 실제 등교개학 시기와 방법을 확정할 방침입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