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코로나19 극복 온라인 공연···전 세계 스타 함께해요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코로나19 극복 온라인 공연···전 세계 스타 함께해요

등록일 : 2020.05.15

김제영 앵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로하고 희망을 주는 유명 인사들의 공연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음악가들과 유명인들이 집 안 릴레이 온라인 공연을 열었는데요.
3억 명 가까이 시청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소식 곽민지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곽민기 국민기자>
(자료화면: Global Citizen)
레이디 가가가 자신의 집에서 피아노를 치며 노래합니다.
스티비 원더, 제니퍼 로페즈도 노래로 코로나19에 지친 사람들을 위로합니다.
각자 거실에서 펼치는 릴레이 공연에는 유명 밴드 롤링스톤스, 콜드플레이의 존 레전드, 비틀즈의 폴 매카트니도 함께했습니다.

인터뷰> 홍지인 / 서울시 서대문구
“'우리 함께 이 (코로나19) 사태를 이겨내자'라는 응원의 메시지도 좋았고 또 가수들이 자기 집에서 직접 노래를 해서 연주하는 모습이 아늑한 홈 파티 같은 느낌도 들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아이돌 그룹 슈퍼엠이 참여했습니다.
슈퍼엠은 멤버들의 일상 소개와 함께 'With You'라는 노래로 함께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현장음> 마크 / 그룹 '슈퍼엠' 멤버
“서로 볼 순 없지만 저희는 여러분과 함께하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즐기실 수 있도록 여러분을 위해 실시간으로 공연도 준비했습니다.”
지난 3월부터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라이브 공연을 하며 'Together At Home' 챌린지 캠페인을 이어왔는데요.
'One World: Together At Home'이라는 제목으로 8시간 동안 전 세계에 중계된 이번 릴레이 콘서트는 2억 7천 명이 넘게 시청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인터뷰> 줄리아 지머만 / 오스트리아 비엔나
“세계적인 코로나19 팬데믹 사태에 맞서 최전선에서 애써주시는 분들과 우리를 돕고 보호하기 위해 그분들이 하시는 모든 일들을 기념할 수 있어 기쁩니다.”

이번 방송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한국 의료진의 모습도 소개돼 우리의 자긍심을 높여줬습니다.

인터뷰> 김유환 / 경기도 수원시
“다시 빛나고 멋진 사회로 변했으면 좋겠고 사람들도 모두 행복하게 건강하게 살았으면 좋겠어요.”

인터뷰> 장희재 / 경기도 수원시
“코로나19가 빨리 끝났으면 좋겠고 모든 사람이 빨리 건강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이번 공연은 세계보건기구와 자선단체 글로벌 시티즌이 함께 마련했습니다.

현장음>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 세계보건기구 사무총장
“코로나19는 우리에게서 많은 것을 앗아갔지만 우리의 다름을 한쪽으로 치워두고 장벽들을 허물며 서로에게서 가장 좋은 점을 보고 찾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줬습니다.”

각자의 집에서 마음으로 댓글로 뜨거웠던 온라인 콘서트 열기만큼 기금도 1억 2천 8백만 달러가 모아졌습니다.
지구촌이 함께 한 무관중 콘서트는 코로나19로 지친 모두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고 마음과 마음을 가깝게 이어줬습니다.

국민리포트 곽민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