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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V 국민방송

세계 정상 '방탄소년단'···쏟아지는 관심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세계 정상 '방탄소년단'···쏟아지는 관심

등록일 : 2020.09.11

윤현석 앵커>
케이 팝 열풍 속에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 대중음악의 정상에 우뚝 섰습니다.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하면서 전 세계인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신곡 '다이너마이트' 처럼 폭발적으로 늘어나는가 하면 연일 팬들의 환호와 열기가 뜨겁습니다.
박예슬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박예슬 국민기자>
(영상제공: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 유튜브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보름 만에 무려 3억뷰를 넘었습니다.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정상에 오르면서 무한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국내 팬들의 반응도 연일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이랑 같은 나라에서 숨 쉬고 있다는 게 영광이다.', '언제나 응원해요. 진짜 최고입니다.', ' 너무 자랑스러워.' 다양한 축하 글이 인터넷 게시판에 쏟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강민주 / 서울시 강남구
"'빌보드 핫 100'이라는 게 진짜 하기 어려운 건데 방탄소년단이 이렇게 해서 신기하고..."

인터뷰> 전병수 / 서울시 중구
"저희 어머니가 방탄소년단을 정말 좋아해요. 그래서 저도 평소에 관심을 많이 두고 있었는데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크게 감명받았고 기뻤습니다."

전 세계적인 K-POP 열풍 속에 그야말로 다이너마이트를 터뜨린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폭발적인데요.
서울 시내 거리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방탄소년단 광고가 더욱 빛나 보입니다.
이곳은 서울 강남 중심가, 거리를 걷다 보면 팬들이 의뢰해서 만든 대규모 방탄소년단 홍보물이 눈길을 끕니다.
생일을 맞은 한 멤버의 얼굴을 가득 채운 대형 놀이기구도 있고.

(자료제공: 트위터 @hbkbts)
(자료제공 : (주) 국가대표광고)

강남의 유명 복합 쇼핑몰, 방탄소년단의 다양한 공연 모습을 담은 광고물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자료제공 : 코레일)

방탄소년단 멤버 모습으로 뒤덮인 KTX 열차, 열성적인 중국 팬의 광고로 국내외 팬들의 광고 의뢰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문혜지 / 코엑스 공간사업팀 주임
"직접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으로 콘텐츠를 제작해 올려주시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팬분들이 직접 한 분 한 분 모금해서 광고료를 집행하고 있어요."

(자료제공 : ㈜국가대표광고)

서울 남산타워 기둥과 부산 광안대교 주변을 보라색으로 비추는 광고, 방탄소년단의 상징색을 팬들이 제작 의뢰해 만든 것입니다.
기업들이 방탄소년단과 함께 만든 상품도 있는데요.
보랏빛 아이스크림 케이크, 멤버들이 직접 그린 캐릭터를 인형으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자료제공: 서울환경운동연합)

방탄소년단 멤버의 이름을 딴 숲도 있는데요.
나무와 숲을 좋아하는 멤버를 위해 팬들이 직접 조팝나무 1,250그루 나무를 심어 조성했습니다.
빌보드 정상에 오르면서 이들 모두 새삼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전화 인터뷰> 현지호 / 경기도 수원시
"(방탄소년단 팬으로서) 응원하는 가수가 이렇게나 많이 성장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고 뿌듯하면서 자랑스럽죠. 한국이 방탄소년단 보유국이라는 것 자체로 세계 팬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어요."

세계 팝 음악계 중심에서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다이너마이트,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가 24시간 최다 시청 유튜브 비디오 등 3개 부문 세계기록을 공인하기도 했는데요.

(영상촬영: 강정이 국민기자)

방탄소년단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국내외 막론하고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로 우울했던 우리 국민들에게 기쁨을 선사한 방탄소년단.
이제 또 어떤 가슴 설레게 하는 새 역사를 쓸지 지켜볼 일입니다.

국민리포트 박예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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