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전통시장 방역강화···온라인 '지역특산물 40% 할인'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전통시장 방역강화···온라인 '지역특산물 40% 할인'

등록일 : 2020.09.21

임보라 앵커>
정부가 추석 준비 기간인 오는 29일까지, 전국 전통시장 방역점검을 강화합니다.
또 우체국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지역특산물을 최대 40% 할인해 비대면 판매를 적극 지원합니다.
채효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채효진 기자>
추석 연휴를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전통시장.
정부는 오는 29일까지 추석 준비 기간을 전통시장 특별방역기간으로 정했습니다.
지자체와 함께 전국 전통시장을 주 1회 이상 정기소독하고, 방역점검반을 구성해 주요 전통시장 200곳에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상황을 점검합니다.
시장 600여 곳에는 손소독제와 소독용품을 지원합니다.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비대면 온라인 판매도 활성화합니다.
우체국 등 전통시장 온라인 쇼핑몰 7곳에서 지역특산품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하고, 민간 온라인 쇼핑몰 16개에 소상공인 전용 기획전을 열어 최대 15% 할인쿠폰을 제공합니다.
공영쇼핑을 통해 추석 성수품 판매방송 비중을 60% 이상으로 늘리는 한편, 월요일, 수요일 오후 시간대에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는 추석 성수품을 실시간 판매합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도 활성화합니다.
다음 달 말까지 모바일 상품권을 50만 원 이상 쓰면, 내년 1월과 2월 할인구매 한도가 30만 원 늘어납니다.

녹취> 박능후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
"이번 추석 전후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50만 원 이상 사용하는 경우 내년 1월과 2월의 할인구매한도를 30만 원 추가로 올려드릴 것입니다."

이와 별도로 모바일 상품권 구매 한도는 오늘(21일)부터 연말까지 월 70만 원에서 1백만 원으로 늘고, 10%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농협 올원뱅크, 제로페이 앱 등에서 살 수 있습니다.
아울러 오늘(21일)부터 종이 온누리상품권이 10% 할인된 가격에 팔리고, 이번 달에 한해 1인당 최대 구매 한도가 50만 원에서 1백만 원으로 늘어납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이승준)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우체국이나 시중은행에서 신분증을 내고 상품권을 현금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