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전통시장 방역강화···온라인 '지역특산물 40% 할인'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전통시장 방역강화···온라인 '지역특산물 40% 할인'

등록일 : 2020.09.21

임보라 앵커>
정부가 추석 준비 기간인 오는 29일까지, 전국 전통시장 방역점검을 강화합니다.
또 우체국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지역특산물을 최대 40% 할인해 비대면 판매를 적극 지원합니다.
채효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채효진 기자>
추석 연휴를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전통시장.
정부는 오는 29일까지 추석 준비 기간을 전통시장 특별방역기간으로 정했습니다.
지자체와 함께 전국 전통시장을 주 1회 이상 정기소독하고, 방역점검반을 구성해 주요 전통시장 200곳에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상황을 점검합니다.
시장 600여 곳에는 손소독제와 소독용품을 지원합니다.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비대면 온라인 판매도 활성화합니다.
우체국 등 전통시장 온라인 쇼핑몰 7곳에서 지역특산품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하고, 민간 온라인 쇼핑몰 16개에 소상공인 전용 기획전을 열어 최대 15% 할인쿠폰을 제공합니다.
공영쇼핑을 통해 추석 성수품 판매방송 비중을 60% 이상으로 늘리는 한편, 월요일, 수요일 오후 시간대에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는 추석 성수품을 실시간 판매합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도 활성화합니다.
다음 달 말까지 모바일 상품권을 50만 원 이상 쓰면, 내년 1월과 2월 할인구매 한도가 30만 원 늘어납니다.

녹취> 박능후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
"이번 추석 전후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50만 원 이상 사용하는 경우 내년 1월과 2월의 할인구매한도를 30만 원 추가로 올려드릴 것입니다."

이와 별도로 모바일 상품권 구매 한도는 오늘(21일)부터 연말까지 월 70만 원에서 1백만 원으로 늘고, 10%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농협 올원뱅크, 제로페이 앱 등에서 살 수 있습니다.
아울러 오늘(21일)부터 종이 온누리상품권이 10% 할인된 가격에 팔리고, 이번 달에 한해 1인당 최대 구매 한도가 50만 원에서 1백만 원으로 늘어납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이승준)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우체국이나 시중은행에서 신분증을 내고 상품권을 현금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