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일반업종 고용유지지원 2개월 연장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일반업종 고용유지지원 2개월 연장

등록일 : 2020.09.28

유용화 앵커>
앞으로 일반 업종에 대한 고용유지지원금 기간이 2개월 연장됩니다.
또 일반 택시기사 대상지원금은 다음 달 말부터 지급됩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용민 기자>
김용범 기획재정부1차관 주재로 정책점검회의가 열렸습니다.
참석자들은 고용과 복지 분야 민생경제 종합대책 추진 계획 등을 논의했습니다.
김용범 1차관은 재직자 고용유지 지원을 강화해 일반업종도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김용범 / 기재부 1차관
"특별고용지원업종 고용유지지원금 지원기간 연장에 이어, 일반업종도 고용유지지원금 지원기간을 2개월 연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시행령 등 하위법령을 즉시 개정하고, 사업장 밀착 컨설팅도 제공하겠습니다."

이로써 일반업종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기간이 현재 180일에서 240일로 늘어납니다.
이와 함께 소득이 감소한 법인택시 기사에 대해 1인당 백만 원 지원 사업이 다음 달 말부터 지급됩니다.
김 차관은 10월 초 사업공고를 내고 월말부터 지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복지 분야 지원 계획도 논의됐습니다.
새희망자금,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등에서 소외된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최대 백만 원이 지원됩니다.
김 차관은 요건을 충분히 완화해 사회안전망의 틈새를 촘촘하게 메우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아동 특별 돌봄 지원사업의 경우 기존 전달체계를 적극 활용해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에 대해서는 추석 이전에 중학생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 내 조속히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김민정)
김 차관은 일자리가 생계의 바탕이라며, 위기를 극복할 방패를 더 튼튼히 만드는데 집중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568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