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행안부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원단' 본격 가동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행안부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원단' 본격 가동

등록일 : 2021.01.12

김용민 앵커>
다음 달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앞서 원활한 예방접종 진행을 지원하게 될 행정안전부 예방접종 지원단이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됩니다.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국민들이 안심하고 신속하게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예방접종 추진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다음 달부터 시작되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지원하기 위한 '행정안전부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원단'이 첫 회의를 열었습니다.
회의를 주재한 전해철 행안부 장관은 앞서 백신 접종을 시작한 해외 사례를 언급하면서, 유통, 접종시설, 신뢰성 확보 등 전달체계 전반의 치밀한 준비 없이는 효과적인 접종을 기대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실효성 있는 백신 대응을 위해서는 각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이 중요한데, 행안부 예방접종 지원단이 이를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전해철 / 행정안전부 장관
"코로나 백신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건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자체가 그 일을 함에 있어서 조금도 소홀함이 없도록 할 수 있는 일을 저희 행안부 지원단에서 하려고 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원단은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을 단장으로 3개 반 27명으로 구성돼 백신 예방접종이 마무리될 때까지 운영됩니다.
상황총괄반은 지자체 예방접종 추진단의 설치와 접종계획 수립, 접종자원 등을 점검하고 지원합니다.
현장 애로, 건의 처리반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가동하고 있는 지역책임관을 활용해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소할 예정입니다.
접종정보안내서비스 지원반은 접종 시기와 방법 예약 내역 등을 24시간 안내할 계획입니다.
행안부는 국민들이 안심하고 신속하게 백신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단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정부는 예방접종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 등을 위해 대국민 홍보와 콜센터 운영 준비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아울러 접종 인력에 대한 교육 훈련 등도 차질 없이 시행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김종석)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