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번 추경안은 민생 치료제이자 민생 백신"

KTV 뉴스중심

"이번 추경안은 민생 치료제이자 민생 백신"

등록일 : 2021.03.05

박천영 앵커>
오늘 오전 국회에서 4차 재난지원금 추경안에 대한 정세균 국무총리의 시정연설이 있었습니다.
정 총리는 이번 추경안은 절박한 피해계층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한 민생 치료제이자 양극화 심화를 예방하기 위한 민생 백신이라면서 조속한 처리를 당부했습니다.
보도에 김현아 기자입니다.

김현아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위한 15조 원 규모의 추경안에 대해 국회 시정연설에 나섰습니다.
정 총리는 연설에서 이번 추경안은 절박한 피해계층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한 민생 치료제이자 양극화 심화를 예방하기 위한 민생 백신이라며 국회에 조속한 처리를 당부했습니다.
이어 지난해 네 차례 추경과 올해 확장재정으로 재정여건이 어렵지만 지금과 같은 초유의 위기 상황에서는 민생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국민 생계가 무너지면 나라 재정도 무너집니다. 재정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지금은 재정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합니다. 재정이 감당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추경안을 마련했습니다."

정 총리는 아울러 방역 참여, 백신, 치료제의 '3박자'가 모두 갖춰졌다며 어떤 경우에도 4차 유행이 발발하지 않도록 총력을 다하고, 올해 안에 일상을 회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정 총리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도약의 길로 가기 위해서는 고통받는 이웃과 함께하는 '포용의 힘'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제는 K-방역에 더해 K-회복의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며 이번 추경안으로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정부는 그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K-회복'을 이루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19 극복과 도약을 위한 희망의 길을 국민 여러분과 함께 열어가겠습니다.”

정 총리는 추경안이 국회를 통과하는 즉시 집행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습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국민을 향해선 힘들다고 여기서 포기하지 말자며 어두운 터널의 끝이 보이니 조금만 더 힘을 내시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