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아내 '로미'를 위해 만든 사랑의 정원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아내 '로미'를 위해 만든 사랑의 정원

등록일 : 2021.07.03

1. 프롤로그 (당신의 케렌시아는 어디입니까?)
- 마지막 일전을 앞둔 투우장의 소가 잠시 쉴 수 있도록 마련해 놓은 피난처를 뜻하는 케렌시아... 일상에 지친 이들이 몸과 마음을 쉴 수 있는 재충전의 공간을 말한다. 여기... “걷는 게 좋고 산을 오르면 행복하다”고 말하는 여든 한 살의 ‘강원도 정선할아버지’가 있다.

2. 로미와 지안 부부의 사랑 이야기가 담긴, 10만평의 아름다운 정원
- 지금은 정선할아버지로 불리지만 그는 엘베스트 그룹을 설립해 40년간 회사를 이끌었던 손진익 회장이다. (현재는 로미지안 가든 설립자이자 숲명상센터 센터장.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주자로 참여)
- 그는 첫사랑이자 옆지기인 아내 ‘로미’를 위해 10여 년 전 강원도 정선 가리왕산에 정원을 꾸미기 시작했다. 그는 오랫동안 큰 회사를 일궈왔지만 정선에 와서는 새벽부터 장화를 신고 작은 풀 한 포기... 그 아름다움에 천착했다. 작은 것 낮은 것들에 손길과 눈길을 주며 생각했다. 이곳이 나를 위한 정원이어도 좋겠지만 더 나아가 세상 사람들을 위한 위로의 공간이 되면 좋겠다고...

3. 성찰과 치유의 숲
- 그가 숲을 걸으며 자연의 지혜를 일깨우고,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었던 것처럼 사람들을 치유해 주고 싶었다. 그래서 그는 숲 걷기와 생활 명상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근육을 북돋아 주고 있다.
- 그는 특히 숲을 거닐며 ‘마음 톺아보기’를 강조한다. 마음을 찬찬이 더듬어 살피는 것이다.

4. 에필로그
- 숲을 걸으며 고독을, 자연의 지혜를, 스스로를 돌아보는 성찰의 시간을 만날 수 있는 로미지안가든. 천천히 사람들을 안내하며 정원 곳곳을 누비는 손진익 회장의 발걸음을 통해 우리들의 인생정원을 뒤돌아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