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숙박 '온라인 플랫폼' 예약 당일 취소해도 환불 못 받는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숙박 '온라인 플랫폼' 예약 당일 취소해도 환불 못 받는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등록일 : 2021.07.15

최대환 앵커>
계속해서 다음 주제 자세히 들여다 보겠습니다.
이제 곧 있으면 본격적인 휴가철이죠.
가족들과 휴가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숙박 시설 등 예약 진행하실 때 온라인 숙박 플랫폼 많이들 이용하실 겁니다.
그런데, 예약을 했다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취소를 하게 될 경우 환불을 못 받는 사례들이 지속적으로 발생해 소비자들이 피해를 입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국소비자원 문화여행팀의 김혜진 팀장과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팀장님, 안녕하세요.

(출연: 김혜진 / 한국소비자원 문화여행팀장)

최대환 앵커>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서 숙박시설을 예약하고 취소 할 때 어떤 소비자 피해가 늘고 있는 건가요?

최대환 앵커>
이런 사례도 있다고 하는데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예약한 당일에, 예약한지 1시간도 안 되어 취소했을 경우에도 환급이 안 되는 경우도 있다는 데, 어떻습니까?

최대환 앵커>
그러니깐 숙박업체와 그 업체가 정보 등을 올리는 온라인 플랫폼의 약관이 서로 달라 소비자가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는 거군요.
소비자들의 많은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숙박 시설을 예약할 때 어떤 점을 유의하면 될지, 한 번 짚어 주십시오.

최대환 앵커>
네, 온라인 숙박 플랫폼 소비자 피해와 관련해서 한국소비자원 김혜진 팀장과 짚어 봤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