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文정부 들어 단기 일자리 늘어···'사실상 실업자' 역대 최대? [사실은 이렇습니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文정부 들어 단기 일자리 늘어···'사실상 실업자' 역대 최대? [사실은 이렇습니다]

등록일 : 2021.08.06

최대환 앵커>
계속해서 다음 주제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정부에서는 일자리를 최우선 과제로 꼽고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각에서는 '사실상 실업' 상태에 있는 인구가 올 상반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며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미래고용분석과 천경기 서기관과 자세한 내용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기관님, 안녕하세요.

(출연: 천경기 / 고용노동부 미래고용분석과 서기관)

최대환 앵커>
앞서 말씀한 내용 중에 일각에서 지적하고 있는 이 '사실상 실업자'의 개념이 궁금합니다.
어떤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는 겁니까?

최대환 앵커>
그러니깐, 시간제 아르바이트나 일시 휴직자 등을 '사실상 실업자'로 합산해서 보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말씀이군요.
사실, 최근 들어, 코로나19로 인해 실업자가 늘어날 수 밖에 없는 상황인 것 같은데 정부에서는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통해 지원을 지속해 오고 있지 않습니까?

최대환 앵커>
그런데 일각에서는 이러한 정부 지원의 단순 일자리가 고용환경을 오히려 악화시켜 '사실상 실업자' 수가 늘어났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어떻게 보십니까?

최대환 앵커>
네, 상반기 실업자 통계와 관련해서 고용부 천경기 서기관과 자세한 내용 짚어 봤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