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위드 코로나 검토···글로벌 백신 허브 역할"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위드 코로나 검토···글로벌 백신 허브 역할"

등록일 : 2021.09.24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다음 달이면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세계에서 가장 앞선 나라가 될 것이라며, '위드 코로나'에 대해 검토하겠단 뜻을 밝혔습니다.
여분의 백신 물량 활용에 대해선 개발도상국을 도우며 글로벌 백신 허브의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계속해서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귀국길에서 기자들을 만난 문재인 대통령은 백신 공급과 위드 코로나에 대한 의견을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다음 달 말이면 접종완료율이 70%를 넘기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백신 접종률에서 우리가 세계에서 앞서가는 나라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위드 코로나'와 관련된 질문에 대해 "대통령의 계획보다 전문가들의 의견이 중요하다"며 "위드 코로나라 해서 모든 방역을 풀어 버리기보다는 일상을 회복하면서도 필요한 최소한의 방역 조치는 유지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어느 정도 접종됐을 때 어느 정도 방역을 해서 어느 정도의 일상을 회복할지를 전문가들이 논의를 시작한 상황"이라며 "아마 다음 달쯤 되면 그런 계획을 보다 가시적으로 국민께 알려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국이 글로벌 백신 허브의 한 축으로 역할을 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견해를 밝혔습니다.
특히, 미국에서 화이자 회장과 접견하고, 한미 방역-백신 관련 업체 간의 비즈니스 테이블에서도 상당한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최근 베트남에 대한 백신 공여는 한국의 충분한 백신 물량 확보를 고려한 결정이었다며, 백신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느냐는 부분은 이제는 걱정할 단계가 다 지나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가 충분히 여유가 있기 때문에 다른 나라를 도울 수 있는 여건이 됐다"며 "백신의 여유 물량을 활용해서 백신 후발국들을 도울 계획이고, 국민들의 백신 접종에 필요한 물량은 전혀 염려할 필요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노희상, 구자익, 심동영 / 영상편집: 장현주)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