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다시 일어서는 관광국 크로아티아, 한국과의 협력 전망은?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다시 일어서는 관광국 크로아티아, 한국과의 협력 전망은?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21.09.24

김용민 앵커>
세계인이 사랑하는 관광지 크로아티아가 코로나19로 인해 그 아름다움을 뽐내지 못한지도 1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그간 크로아티아의 경제 상황과 우리나라와 크로아티아 양국의 교류는 어떤 변화를 맞았는지, 김동찬 주크로아티아 대사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김동찬 / 주크로아티아 대사)

김용민 앵커>
작년 인터뷰 시에도 크로아티아의 코로나 상황이 좋은 편은 아니었는데,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다시 한 번 지구촌이 코로나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그간 크로아티아의 코로나 상황은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요.

김용민 앵커>
그 사이 크로아티아에 지진 소식도 들려왔었죠.
피해 규모는 어느 정도이며 현재 복구 진행 상황은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유럽연합은 비교적 백신 수급이 안정적이고 국민 대부분이 접종을 시작했다고 하는데, 현재 크로아티아의 백신 접종률은 어느 정도입니까?

김용민 앵커>
크로아티아는 관광산업이 나라 경제에 큰 역할을 해왔던 만큼 코로나로 인한 타격도 컸을 것 같은데요.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입국 규제도 완화되고, 해외 관광객 유치에 다시 힘쓰는 모습입니다.
상황은 어떻게 달라졌나요?

김용민 앵커>
코로나가 종식된다면 저도 크로아티아에 꼭 한번 가보고 싶은데, 크로아티아가 얼마나 아름다운 나라인지 직접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내년이면 한국과 크로아티아가 수교 30주년을 맞습니다.
그간 양국은 어떤 교류를 이어왔는지 그 역사가 궁금한데요.

김용민 앵커>
세계적으로 한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들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크로아티아의 주요 국립대학에도 세종학당이 개설되어 있다고 하던데, 현지에서 한국어에 대한 관심은 어느 정도인가요?

김용민 앵커>
앞으로 우리나라와 크로아티아 양국의 관계 발전과 지속적 협력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지,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하루 빨리 아름다운 크로아티아에 방문할 날이 돌아오길 바라면서, 그때까지 우리나라와 크로아티아의 교류도 더욱 활발해질 수 있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김동찬 주크로아티아 대사와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