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3단계 식당·카페 자정까지···결혼식 최대 250명

KTV 뉴스중심

3단계 식당·카페 자정까지···결혼식 최대 250명

등록일 : 2021.10.15

박천영 앵커>
새로운 거리두기 조정안이 다음 주 월요일부터 2주간 적용됩니다.
사적 모임 인원 제한이 완화되고 일부 다중이용시설 영업 시간도 연장됐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혜진 기자,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이혜진 기자>
(장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오는 18일부터 2주간 시행될 거리두기 조정안을 보면, 우선 사적모임 기준이 단순화됐습니다.
수도권 등 거리두기 4단계 지역은 시간에 관계없이 미접종자 4명을 포함해 최대 8명이 모일 수 있습니다.
비수도권 3단계 지역은 미접종자 4명 기준은 같고, 접종완료자를 포함하면 10명까지 사적모임이 가능합니다.
3단계 지역 식당과 카페는 자정까지 운영할 수 있고, 수도권 등 4단계 지역 독서실과 스터디카페, 공연장과 영화관도 밤 12시까지 영업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금지됐던 스포츠 경기 관람도 접종완료자 중심으로 허용됩니다.
접종완료자로만 관람객을 구성할 경우 실내 경기장은 수용인원의 20%, 실외 경기장은 30%까지 참석할 수 있습니다.
4단계에서 금지됐던 대규모 스포츠 대회도 접종완료자를 포함해 최소 인원이 참여하면 개최 가능합니다.

박천영 앵커>
결혼식도 접종완료자 중심으로 참석자 제한이 완화된다고요.
몇 명까지 참석 가능한 건가요?

이혜진 기자>
네, 거리두기 3~4단계에서 결혼식은 식사제공과 관계없이 미접종자 49명, 접종완료자 201명을 더해 최대 250명까지 참석할 수 있습니다.
종교시설도 접종완료자 중심으로 예배 인원이 늘어나는데 4단계 지역에서 한정했던 99명 상한을 해제했습니다.
접종완료자로만 채우면 4단계 지역은 전체 수용인원의 20%까지, 3단계 지역은 30%까지 참석 가능합니다.
정부는 이 밖에도 긴 시간 생업이 중단된 분야의 방역조치를 완화했습니다.
3~4단계 숙박시설에 적용되던 객실 운영제한을 해제하고요, 3단계 실내외 체육시설 샤워실 운영금지 조치도 해제됐습니다.
정부는 거리두기 조정안이 적용될 2주간은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을 위한 준비 기간이 될 것이라며 이번이 마지막 거리두기 조정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김명현 / 영상편집: 장현주)

지금까지 중대본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