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수도권 사적모임 18일부터 '최대 8명'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수도권 사적모임 18일부터 '최대 8명'

등록일 : 2021.10.15

김용민 앵커>
오는 18일부터 접종완료자 중심으로 사적모임 인원 제한이 완화됩니다.
일부 다중이용시설 영업시간도 연장됐는데요.
오늘(15일) 공개된 거리두기 조정안 주요 내용을 이혜진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이혜진 기자>
오는 18일부터 수도권 등 4단계 지역에서는 시간 관계없이 미접종자 4명을 포함해 최대 8명이 모일 수 있습니다.
비수도권 3단계 지역은 미접종자 4명 기준은 같고, 접종 완료자를 포함하면 10명까지 사적모임이 가능합니다.
일부 생업시설 영업시간 제한도 완화됩니다.
3단계 지역 식당과 카페는 자정까지 운영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 등 4단계 지역 독서실과 스터디 카페, 공연장과 영화관도 밤 12시까지 영업시간이 늘어납니다.

녹취> 김부겸 국무총리
"소상공인·자영업자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변화된 여건을 고려해서 방역수칙을 일부 조정하고자 합니다. 특히, 예방접종 완료자를 중심으로 방역수칙을 완화해 감염 위험성은 줄이면서도 일상회복에는 한 발 더 다가가고자 합니다."

사실상 금지됐던 스포츠 경기 관람도 접종완료자 중심으로 허용됐습니다.
접종완료자로만 관람객을 구성한다면 실내 경기장은 수용인원의 20%, 실외 경기장은 30%까지 참석할 수 있습니다.
4단계에서 금지됐던 대규모 스포츠 대회도 접종완료자를 포함해 최소 인원이 참여하면 개최 가능합니다.
결혼식도 접종완료자 중심으로 참석인원 제한이 완화됐습니다.
거리두기 3~4단계에서 결혼식은 식사제공과 관계없이 미접종자 49명, 접종완료자 201명을 더해 최대 250명까지 참석할 수 있습니다.
종교시설도 접종완료자 중심으로 예배 인원이 늘어나는데 4단계 지역에서 한정했던 '99명 상한'을 해제했습니다.
정부는 이 밖에도 장기간 생업이 중단된 분야의 방역조치를 완화했습니다.
휴가철과 추석 연휴 등 감염 위험 요인이 줄어들면서, 3~4단계 숙박시설에 적용됐던 객실 운영제한을 해제하기로 한 겁니다.
3단계 실내외 체육시설 샤워실 운영금지 조치도 풀었습니다.
정부는 거리두기 조정안이 적용될 2주간은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을 위한 준비 기간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김명현 / 영상편집: 장현주)
이와 함께 이번이 마지막 거리두기 조정이 될 수 있도록 방역과 의료 대응, 예방접종에 힘쓰겠다고 덧붙였습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