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자연에서 새삶스럽게 살아요

살어리랏다 시즌4 토요일 02시 50분

자연에서 새삶스럽게 살아요

등록일 : 2021.10.16

1. 프롤로그
- 경기도 포천 외곽에 위치한 농장, 입구에 들어서니 강아지, 개, 고양이, 오리, 칠면조, 산양 등 다양한 동물들이 먼저 반기는데, 이곳은 귀촌 15년차 남경희 경연숙 부부의 공간이다

2. 내가 살 집은 내가! 부부의 취향을 반영한 집
- 서울에서 20여년간 슈퍼마켓을 운영하며 숨 가쁘게 살아왔던 부부, 도시 생활을 뒤로 한 채 오랜 로망이었던 귀촌생활을 위해 낯선 포천땅에 자리잡았다.
- 내가 살집은 내가 직접 짓겠다는 마음으로 농지를 매립해 1년여간 황토 집짓기에 돌입! 직접 설계한 흙집을 시작으로 따끈한 황토방이 있는 민박동 3개와, 사계절 내내 푸릇푸릇한 화초가 자라는 온실과 민물고기가 사는 연못, 커피 향 가득한 카페까지 부부의 손길과 정성이 더해져 탄생한 공간이다.

3. 자연과 함께,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부부
- 생명력이 가득한 농장에서 동물과 함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정원을 만들며 살아간다.
- 오늘은 사돈내외가 방문했다 경북구미가 고향인 사돈댁도 포천에서 귀촌생활을 하는 이웃사촌, 함께 귀촌생활을 나누고 있다.
- 부부의 집은 농장체험을 할 수 있는 이색 힐링 숙소로도 인기가 좋다.

4. 에필로그
- 집 근처 호수로 산책나왔다 돈보다 행복을 쫓으며, 남은 인생은 즐기며 살자는 부부! 같은 목표를 두고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고 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