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본문

KTV 국민방송

<친절한 한반도 시사 토크> 신속! 정확! 친절하게 전하는 금주 북한 핫이슈 <궁금한 한반도 이슈 텔링> 우리에게 허락된 특별한 경험! 2년 만에 다시 열린 DMZ 평화의 길

여러분의 북마크 일요일 09시 00분

<친절한 한반도 시사 토크> 신속! 정확! 친절하게 전하는 금주 북한 핫이슈 <궁금한 한반도 이슈 텔링> 우리에게 허락된 특별한 경험! 2년 만에 다시 열린 DMZ 평화의 길

회차 : 153회 방송일 : 2021.12.26 재생시간 : 28:28

1. 친한 한반도 시사 토크
- 신속! 정확! 친절하게 전하는 금주의 북한 핫이슈는?
전문가 패널 : 북한대학원대학교 왕선택 박사, 한평정책연구소 정대진 평화센터장

급격히 노화한 김정은 위원장, 66일 만에 공식 석상 등장한 김여정! 북한의 현재 상황은?!
지난 19일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 10주기 행사에 참석한 김정은 위원장이 급격히 노화된 얼굴로 등장해 화제다. 또 다시 건강 이상설이 불거지고 있는 상황. 이와 함께 여동생인 김여정 부부장이 80여일만에 모습을 드러내면서 북한내 서열 변동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 현재 화제가 되고 있는 김남매의 행보와 북한의 다양한 이슈들을 짚어본다.

2. 궁금한 한반도 이야기~ 이슈 텔링
- 우리에게 허락된 특별한 경험! 2년 만에 다시 열린 DMZ 평화의 길
이슈텔러 : 윤영남 / 한국관광공사 차장

분단의 아픔에서 평화의 기쁨으로! 다시 열린 DMZ 평화의 길
분단의 아픔이 깃든 비무장지대. 2018년 판문점선언에서 남북 정상은 ‘비무장지대를 실질적 평화지대’로 만들어나가기로 합의한 이후 우리 정부는 2019년 4월 파주, 철원, 고성 테마노선을 개방했지만 그해 9월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운영을 중단했다. 그리고 지난 11월과 12월 일부 노선이 한시적으로 재개방되며 큰 인기를 누렸다. 무려 2년 만에 다시 열린 DMZ 평화의 길에 대한 의미를 짚어본다.

인천 강화에서 고성까지 무려 524㎞! 새롭게 정비된 11개 테마노선, 전면 개방은 언제?
비무장지대 권역을 연결해 도보여행 길을 조성하는 DMZ 평화의 길! 문을 닫은 기간에 노선은 11개로 늘었고, 안보, 생태, 문화 스토리도 훨씬 다양해졌다. 한시적 개방 이후 내년 봄부터는 전면 개방을 앞두고 있어 국민의 관심과 기대가 커지고 있는 상황. 한국관광공사 윤영남 차장과 함께 분단의 아픔에서 평화의 기쁨으로 향하는 DMZ평화의 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