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추경 신속처리 당부···"국회 대안 성심껏 검토"

KTV 뉴스중심

추경 신속처리 당부···"국회 대안 성심껏 검토"

등록일 : 2022.02.09

김경호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 국무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최근 국회에 제출한 추경의 신속한 처리를 당부했는데요.
아울러, 국회의 합리적 대안은 성심껏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제7회 국무회의
(장소: 어제 오전, 청와대 여민1관)

국무회의를 직접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은 추경 예산에 대한 국회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정부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방역지원금 등 14조 원 규모의 추경을 편성해 최근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국회에서 논의 중인 추경 증액과 관련해 성심껏 검토하겠단 뜻도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신속한 지원이 생명인 만큼 국회의 협조를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정부는 국회 심의과정에서 사각지대 해소 등 합리적인 대안에 대해서는 성심껏 검토할 것입니다."

문 대통령은 이와 함께 우크라이나 사태와 공급망 차질 등 대외적 불안 요인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선제적이고 체계적으로 위험요인을 관리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특히, 우크라이나 사태와 관련해 범정부 대응체계 가동을 지시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특히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 범정부 대응체계를 가동하여 분야별 상황을 실시간으로 점검하면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종합 대응계획을 미리 마련해 두기 바랍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금리상승에 따른 가계부채 등 위험요인 관리와 대외적인 물가 상승 압력에 따른 국내 물가 관리도 강조했습니다.
특히, 서민 생활물가 안정에 최우선 목표를 두고, 다각도 대책을 적기에 시행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와 함께 한달 앞으로 다가온 대통령 선거의 공정한 관리를 통해 흔들림 없이 국정에 매진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구자익 / 영상편집: 오희현)

문기혁 기자 gyugi@korea.kr
“한편, 문 대통령은 참모회의에서 코로나 확진자와 자가격리자의 투표권을 보장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관계기관이 마련 중인 방안을 조속히 확정해 투표권 행사에 차질이 없도록 하라고 지시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