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포털에 올린 부동산 매물, 거래 후에도 방치한다면? [사실은 이렇습니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포털에 올린 부동산 매물, 거래 후에도 방치한다면? [사실은 이렇습니다]

등록일 : 2022.03.31

최대환 앵커>
계속해서 다음 주제 살펴보겠습니다.
요즘 집 구하실 때 온라인상으로 찾아보고 난 이후에 현장 방문 많이들 하시죠.
그런데 막상 가보니 내가 봤던 매물은 방금 팔렸다며 다른 매물을 소개받는 당황스러운 경험 있으실 겁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허위매물로 인해 헛걸음 하는 일이 없어 질 것으로 보입니다.
4월부터 부동산 허위매물에 대한 단속이 강화되고 이에 따른 처벌도 시행되는데요.
국토교통부 부동산산업과 유삼술 과장과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장님, 안녕하세요.

(출연: 유삼술 / 국토교통부 부동산산업과장)

최대환 앵커>
우선, 이번에 국토부에서 주요 포털에 올라온 부동산 광고 모니터링 조사를 실시했죠.
결과가 어떻게 나왔습니까?

최대환 앵커>
방치 된 광고가 바로 허위매물로 소비자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는 건데요.
그렇다면 이번 조사로 규정을 위반한 업체들은 어떤 처벌을 받게 되는 건가요?

최대환 앵커>
계약이 체결 된 건은 소비자들이 헷갈리지 않도록 정리하는 작업 필요해보입니다.
앞으로 부동산 허위매물 근절을 위해 어떤 계획을 준비하고 있으신가요?

최대환 앵커>
네, 부동산 허위매물 단속과 관련해서 국토교통부 유삼술 과장과 자세한 내용 짚어 봤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