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성형·미용 소비자피해 증가···"계약 전 약관 확인"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성형·미용 소비자피해 증가···"계약 전 약관 확인"

등록일 : 2022.06.16

윤세라 앵커>
성형과 미용 시술 광고를 보고 할인된 가격에 다회권 결제하는 분들 있을 텐데요.
중간에 계약을 해지할 때, 환불을 제대로 못 받는 등 피해가 늘고 있어, 소비자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경호 기자가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김경호 기자>
1. 성형·미용 소비자피해↑ "계약 전 약관 확인"
김경호 기자 rock3014@korea.kr
"요즘, SNS에서 성형, 미용 시술 관련 체험 서비스나 할인 광고 많이 접하시죠. 이를 보고 실제로 다회권 끊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중간에 계약을 해지할 때 소비자 피해가 매년 늘고 있어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소비자원에 접수된 분쟁 331건을 분석했습니다. 부작용 의심과 효과 불만족 사례가 17%를 넘었는데, 환불을 아예 못 받는 경우도 있고, 결제할 당시 1회당 금액보다 높은 금액만큼 차감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전화인터뷰> 계약 해지 관련 피해자
"12회권을 대략 170만 원에 결제했고 환불하려 하니 2~3배 금액으로 1회당 가격이 책정돼서 (시술받은) 5회분만큼 차감하니 10만 원 남짓 남았어요. (병원 측에서는) 환불이 의미가 없고 남은 7회 그냥 받는 게 나을 거다···"

소비자는 계약 전 계약 해지 관련 약관 내용을 주의 깊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다회권 결제 후 중간에 해지할 때 환불받을 잔여 금액이 어떻게 책정되는 지와 계약 전 서비스 시술을 받았다면 해당 비용까지 환불 금액에서 차감되는지 여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BMW·볼보트럭' 결함 이달 17일 리콜 실시
"이번에는 자동차와 교통 관련 소식으로 넘어갑니다. 먼저, 자동차 리콜 소식인데요. BMW의 세단과 SUV 다수 차종에서 연료필터 문제로 시동이 걸리지 않을 가능성이 확인됐습니다. 볼보트럭이 판매한 4개 차종에서는 와이퍼 작동 오류 가능성이 확인됐는데요. 두 브랜드 모두 이달 17일부터 공식 센터에서 무상 수리 받을 수 있습니다."

3. 운전면허 학과시험 개편 7월 중순 반영
"운전면허 취득 앞둔 분들 이 소식 귀 기울이셔야겠습니다. 다음달부터 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가 개편되는데요. 제가 개정된 문제 하나를 가져왔습니다. 함께 풀어보실까요? 회전교차로의 올바른 통행 방법을 묻는 문제인데요. 정답은 바로 1번입니다. 해설을 보면 올해 1월에 신설된 법 조항이 반영됐습니다."

이 밖에도 보행자 보호와 어린이 보호구역 관련 문제가 이번 개편에 반영됐습니다.
(영상편집: 진현기)
개편 문제 확인
도로교통공단 누리집 www.safedriving.or.kr
더 많은 학과시험 문제는 도로교통공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김경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992회) 클립영상